원장 인사말


평생교육원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평생학습은 인간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행복입니다.”


산업화, 정보화로 변화를 거듭하는 오늘날의 문화, 정보사회는 교육을 통해서 이룰 수 있었습니다. 요즘 현대를 상징하는 스마트폰, 테블렛과 같은 정보기기 또한 교육을 통하여 이룬 성과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끊임없이 학습을 받고 있으며 학습을 통해서 현대를 누리고 있습니다.
미래 사회 역시 교육 패러다임에 따라 좌우될 것이 자명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평생학습을 통해서 “교육” 이라는 행복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시대의 변화는 언제나 예측이 불가능하고 더구나 국가 산업동향, 경제는 더욱더 그렇습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는 변화하는 교육흐름에 따라 “평생교육이 우리의 미래를 좌우한다.” 는 모토로 2003년 9월에 평생교육을 창립했습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최고의 방송 실습장비와 시설, 그리고 우수한 전문 인력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방송과 예술 및 교양 교육과정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생교육의 실질적인 교육기관 구현을 위해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을 2005년 2월에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평생학습을 통한 능력 중심의 학습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생학습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사회 각계의 우수한 학습사례를 발굴하여 평생학습문화의 정착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글로벌 시대에 맞는 평생교육, 철학과 비전이 있는 평생교육, 학습의 즐거움을 주는 평생교육, 꿈을 실현시켜주는 평생교육을 만들어주는 평생교육원이 되기 위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 평생교육원장 김윤철